자금, R&D 등 5개 분야별 주요 정책 설명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DGFEZ)은 17일 5층 대회의실에서 ‘2022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기업지원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경북지구(포항,영천,경산) 입주기업인을 대상으로 정부지원사업을 안내하며 정책이해도 제고 및 입주기업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라인 생중계(DGFEZ 유튜브 채널‘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DGFEZ’)로 열렸다.

이날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자금, R&D, 수출, 디자인, 특허’ 등 입주기업들의 궁금해 하는 분야의 담당자가 지난해와 달라진 내용을 중심으로 정부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질의 및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기업지원 설명회 유튜브캡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DGFEZ 유튜브 채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DGFEZ’에서 진행된 기업지원 설명회.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참여기관은 경북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남부지부, 대구경북KOTRA지원단, 대구경북디자인센터, 경북지식재산센터 등이며 경북테크노파크는 경상북도의 주요시책사업도 소개했다.

관련 설명자료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www.dgfez.go.kr)에 게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기업인들은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최삼룡 청장은 “기업지원 설명회를 통해 기업인들이 지원정책을 더 잘 이해하여 정책 활용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 며 “대경경자청이 중심이 되어 유관 기관과 함께 기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