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대표 김무상)의 ‘푸르넷 에듀’가 제17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중등이러닝’ 부문 대상을 받아 13년 연속수상을 기록했다.

‘푸르넷 에듀’는 대한민국 대표 교과서 출판 기업인 (주)금성출판사의 60여 년의 교육 노하우와 콘텐츠 개발 기술이 접목된 중등 전과목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 프로그램이다.

교육부가 발표한 2025 주요 업무계획에 따르면 2025년도까지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하여 자기주도적으로 수업을 선택하고, 시간표를 구성해야 한다. 하지만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과 태도는 단기간에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중학교 때부터 미리미리 자기주도 학습습관을 기르고, 자신의 수준과 역량에 맞춰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다.

푸르넷 에듀는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학습자의 학년 및 개인별 학습 역량에 맞춘 학습 시스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담 학습지도교사의 오프라인 코칭이 더해져 학습자는 온오프라인이 하나로 연결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가 학습을 시작하기 전, 전담 학습지도교사가 3Q&종합특성검사를 통해 성격유형과 학습능력을 파악한다. 교사는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별 맞춤 학습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자는 자신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확인하고, 학습을 진행한다. 개념 이해 강의부터 심화 강의, 확인 문제 풀이까지 각 주제별로 설계된 강의 시스템을 따라 학습할 수 있다. 여기에 개인별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족한 개념을 5분 안에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핵심개념 짤강’, 오답의 유사문제를 제공하는 ‘문제은행’ 서비스 등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학습을 마치면 교사의 피드백을 통해 취약점을 분석하고, 학습습관 등을 상세히 코칭받을 수 있다.

과목별, 영역별로 취약한 부분을 집중 향상 시킬 수 있는 심화강좌와 자유학기제 등 대비가 가능한 비교과 콘텐츠도 제공한다. 심화강좌의 경우,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 과학 총 5개의 주요 과목을 유형, 영역별로 세분화하여 제공한다. ‘스마트 에듀’ 에서는 진로탐색, 적성탐구, 직업의 세계 등 다양한 유형의 진로적성 특강을 제공해 학습자는 중학교 자유학년제, 자유학기제에 대비할 수 있다.

푸르넷 에듀의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체험해보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푸르넷 에듀는 5일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푸르넷 공부방 홈페이지에서 학년과 이름,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면 인근의 지점에서 상담을 받은 후, 학습 콘텐츠를 5일 간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