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박동준 선생의 패션철학 계승·발전할 패션디자이너

ⓒ(사)박동준기념사업회
ⓒ(사)박동준기념사업회

(사)박동준기념사업회(이사장 윤순영)는 3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2022 제3회 박동준상 패션부문’ 수상자가 될 유능한 패션디자이너를 찾는다. 

올해 제3회를 맞는 박동준상은 패션에 미술과 문학을 접목, 패션 디자인에 새 지평을 열어온 고 박동준 선생을 기념하고자 제정한 상으로 패션과 미술 부문으로 나누어 격년제로 시상하고 있다.

패션디자이너 박동준 선생이 생전에 보여준 패션․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사랑과 사회봉사의 삶을 실천한 아름다운 정신을 후대에 알리고자 2020년에 제정한 박동준상은 한국 패션계와 미술계에서 큰 울림이 되고 있다.

제1회 패션부문은 장소영(갸즈드랑)패션디자이너가 수상했으며, 제2회 미술부문에서는 듀오 미디어작가 뮌(최문선, 김민선)이 수상했다.

제3회 패션부문 공모 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부합되고 박동준 선생의 정신을 이어갈 창의적인 디자이너이다. 1차 적격심사(서류평가), 2차 대중심사(온라인투표), 3차 전문가심사(실물평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상장 및 상패가 수여되며, 가상 공간내의 전시회 또는 플로어 패션쇼의 특전 기회가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pakdongjun.co.kr), 유튜브(박동준 패션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