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여성 작가 특별전
뉴발란스, 아이유·김연아 등과 캠페인
랑콤, 3~4월 여성 청소년 교육 지원
오비맥주, 성평등 기업문화 확산 캠페인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들이 다채로운 여성 인권 향상·성평등 캠페인을 펼친다.

롯데백화점은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리조이스’를 주제로 대규모 특별전을 연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리조이스’를 주제로 대규모 특별전을 연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여성 작가 특별전 ‘리조이스’ 개최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를 주제로 대규모 특별전을 연다. ‘미술과 여성, 그 빛나는 이름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성 작가 40여 명이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선보인다.

‘리조이스’란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롯데쇼핑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여성과 미술을 주제로 기획했다. 코로나19로 홈 인테리어·재테크 열풍이 불면서 미술품이 각광받는 데 주목했다.

전시는 본점, 잠실점, 동탄점, 인천터미널점, 광주점 롯데갤러리 5곳에서 열린다. 갤러리마다 자수, 추상화 등 각기 다른 소주제로 전시를 기획했다. 현장에서 작품 구매도 가능하다. 판매 수익금의 1%는 ‘리조이스 캠페인’과 해당 작가의 이름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된다. 관람료는 무료, 전시 기간은 지점마다 다르며 최대 5월까지 이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갤러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s://www.lotteshopping.com/lotteGallery/lotteGallery).

뉴발란스가 브랜드 홍보대사 아이유, 여성 러닝 대표 임소영, 안정은, 이진이 등 3명과 함께 세계여성의날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뉴발란스 웹사이트 캡처
뉴발란스가 브랜드 홍보대사 아이유, 여성 러닝 대표 임소영, 안정은, 이진이 등 3명과 함께 세계여성의날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뉴발란스 웹사이트 캡처
뉴발란스가 브랜드 홍보대사 아이유, 여성 러닝 대표 임소영, 안정은, 이진이 등 3명과 함께 세계여성의날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뉴발란스 웹사이트 캡처
뉴발란스가 브랜드 홍보대사 아이유, 여성 러닝 대표 임소영, 안정은, 이진이 등 3명과 함께 세계여성의날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뉴발란스 웹사이트 캡처

뉴발란스, 아이유·김연아·여성 러너 등과 ‘지금 시작해 너답게’ 캠페인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홍보대사 아이유(IU)와 함께 ‘지금 시작해 너답게’ 캠페인을 펼친다. 데뷔 이래로 주체적인 여성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준 아이유와 함께 일과 삶 모두에서 나답게 살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우리는 우리의 시간이 오길 기다리지 않는다, 지금 이 순간을 우리 것으로 만든다(WE’RE NOT WAITING FOR OUR TIME, WE’RE MAKING THIS OUR TIME)”는 글로벌 슬로건과 함께 커리어우먼으로서의 아이유, 일상에서의 아이유, 운동하는 아이유 등 3가지 스토리를 선보인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7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가장 나다운 순간’의 사진과 해시태그 ‘#지금시작해_너답게’와 함께 올린 참가자 중 10명을 선정해 해당 사진이 담긴 액자와 뉴발란스 셋업 상품이 포함된 한정판 패키지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또 여성 러닝 대표 임소영, 안정은, 이진이 등 3명의 앰배서더와 계약을 체결하고 다채로운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뉴발란스 우먼스 앰버서더 김연아의 캠페인 영상도 8일 공개한다. 현재의 삶을 주체적으로 즐겁게 살아가는 모든 여성을 응원하는 내용이다.

랑콤은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농어촌·도서 지역 여성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 ‘꿈을 그리다(Write Her Future)’ 캠페인을 펼친다.  ⓒ랑콤 제공
랑콤은 3·8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농어촌·도서 지역 여성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 ‘꿈을 그리다(Write Her Future)’ 캠페인을 펼친다. ⓒ랑콤 제공

랑콤, 3~4월 여성 청소년 교육 캠페인 ‘꿈을 그리다’

코스메틱 브랜드 랑콤은 농어촌·도서 지역 여성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 ‘꿈을 그리다(Write Her Future)’ 캠페인을 펼친다. 2017년 시작된 글로벌 캠페인으로 그간 19개국 5만명의 교육을 지원했다.

한국에서는 비영리단체 드림커넥트와 함께 여성 청소년 600명에게 3~4월 두 달간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드론 등 IT 기술을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세럼’ 3월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교육비로 기부할 계획이다.

여성 고객을 위한 ‘해피니스 캠페인’도 펼친다. 5일부터 11일까지 랑콤 매장 또는 공식 온라인몰 구매 고객에게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핑크 포켓 거울을 증정한다. 7일 구매 고객에게는 에코백을 증정한다. 매거진 ‘마리끌레르’와 함께 SNS 이벤트도 연다. 참가자가 좋아하는 분홍색 소품 등이 담긴 사진을 해시태그(#HouseOfHappiness_Lancome #Let’sGrowHappinessTogether #함께행복을키워요)와 함께 올리고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참가자 20명에게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에센스 정품 30ml 2병이 함께 들어 있는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3일 서울 강남구 오비맥주 본사에서 배하준(가운데) 대표이사가 세계여성의날을 앞두고 실시한 ‘나의 편견을 깨준 사람에게 전하는 한 잔의 편지’ 사내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오비맥주 제공
3일 서울 강남구 오비맥주 본사에서 배하준(가운데) 대표이사가 세계여성의날을 앞두고 실시한 ‘나의 편견을 깨준 사람에게 전하는 한 잔의 편지’ 사내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성평등 기업문화 확산 위한 ‘한 잔의 편지’ 캠페인

오비맥주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나의 편견을 깨준 사람에게 전하는 한 잔의 편지’ 사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세계여성의날 캠페인 주제인 ‘편견을 깨라(#Break the Bias)’에 맞춰, 임직원의 ‘편견'을 깨준 용기 있는 사람에게 사랑, 감사,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한 캠페인이다.

편지 중 50통을 선정해 스텔라아르투아 전용잔 ‘챌리스(Chalice)’에 각인해 전달한다. 이 중 3명의 사연은 영상과 카드뉴스 등으로도 제작해 8일 세계여성의날 오비맥주 공식 SNS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세계여성의날 기념 온라인 세션도 마련해 사내 가족 친화 제도와 관련 활동 및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