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경북 울진군에 긴급 구호물품(생필품) 전달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최근 심각한 산불 피해를 입은 자매도시 경북 울진군에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이번 산불로 주택 270여 채를 비롯해 약 17,000 ha(추정)의 산림이 소실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정부는 지난 6일 울진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며 피해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양천구는 자매도시인 울진군의 아픔을 위로하고, 함께 극복하기 위해 10일 오전, 양천구 공무원 대표단(이하 ‘대표단’)을 현지로 긴급 파견해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자매도시 경북 울진군에 전달할 구호물품 앞에서 기념촬영 중인 김수영 양천구청장과, 직원들 ⓒ양천구청
자매도시 경북 울진군에 전달할 구호물품 앞에서 기념촬영 중인 김수영 양천구청장과, 직원들 ⓒ양천구청

이번 구호품 마련에는 △양천구 통합방위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천구 새마을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양천구협의회, △양천구체육회, △양천구상공회, △양천구 소상공인회, △양천구 자원봉사센터, △양천사랑복지재단 등이 울진군을 돕기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자매도시인 울진군의 안타까운 상황에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피해복구를 지원하고자 구의 여러 직능단체와 뜻을 모아 구호물품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물품이 힘든 시기를 견뎌내고 계시는 울진 군민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하루라도 빨리 복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