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사 마케팅 홍보전략

현재 국내에서 90여 개의 공기청정기 생산업체가 있는만큼, 건강하고 안전한 공기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을 공기청정기 구매자로 이끌어내기 위해 각 업체들은 다양한 기능의 제품들을 생산, 마케팅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필터 연구개발 집중

LG전자는 20단계 입체 필터 시스템 채용 등 다양한 기능을 앞세운 공기청정기 '클레나(Klena)'를 선보였다. 클레나는 바이오 살균 HEPA 필터를 채용, 기존 공기청정기의 치명적인 문제로 통하는 청정기 내부의 2차 오염문제를 해결했다.

이롬라이프의 이롬웰빙에어는 국내 최대 면적의 4단계 필터(광촉매, 활성탄, 울파(ULPA), VOC필터)를 사용, 악취 및 유해가스를 걸러내고 0.1㎛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99.9999% 잡아내 탁한 실내 공기를 빠르게 정화시켜 준다.

삼성전자 공기청정기는 AC-122AW의 경우 세계 최초 12단계 나노 e-HEPA 시스템을 채택, 헤파필터와 은나노 살균필터에 의한 99%의 집진, 감기바이러스까지 잡아주는 99% 살균효과, 98%의 탈취 기능을 갖는다.

위니아 공기청정기에는 벌집구조형 탄소 탈취필터를 내장한 ECM 헤파 시스템, 헤파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삼정인버터에서는 헤파 필터 등의 7단계 공기정화기능을 갖춘다.

@B6-2.jpg

유니시티코리아 공기청정기.▶

▲대여 서비스 실시

정수기 대여 서비스는 이미 일반적인 현상. 정수기뿐 아니라 공기청정기도 대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웅진코웨이개발에서는 2001년 12월 국내 최초로 공기청정기 대여 판매를 시작해 2003년 12월 대여 회원수가 40만 회원을 넘어섰다. 청호나이스도 '오즈''방베르Plus''클래스 골드'등의 제품을 대여해 준다. 설치 가입비와 월납입액을 지불하고 일반적으로 3년 이상이 지난 후 소유권의 이전이 가능해 구매도 가능하다.

▲다양한 부가기능 강조

@B6-1.jpg

웅진코웨이개발의 케어스 AP-0503AH 경우 주위의 온도와 습도에 다라 가습량이 조절되는 자연 가습 방식 채택으로 물 입자가 극히 미세하고 청호나이스의 클래스 골드는 복합식 가습방식으로 차가운 가습과 더운 가습이 가능하다. 청풍의 칫솔살균 화장실용 공기청정기(CAP-M1010)는 칫솔 살균과 동시에 화장실의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다. 위니아공기청정기에는 방향 주머니를 둬, 증상에 맞는 적절한 향을 사용해 아로마 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임영현 객원기자 sobeit3149@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