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전주시 박형배 부시장 등 전주시 ‘책의 도시’ 관계자 6명은 지난 11일 남양주시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정약용도서관을 방문했다. 사진=남양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 박형배 부시장 등 전주시 ‘책의 도시’ 관계자 6명은 지난 11일 남양주시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정약용도서관을 방문했다. 사진=남양주시 제공

전북 전주시 박형배 부시장 등 전주시 ‘책의 도시’ 관계자 6명은 지난 11일 남양주시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정약용도서관을 방문했다.

이날 전주시 관계자들은 지난 2020년 5월 22일 개관 이래 도서관 라이프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고 있는 정약용도서관을 찾아 도서관 건축의 방향과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 부시장은 도서관 라운딩을 마친 후 “남양주 시민들이 책과 문화가 있는 정약용도서관에서 사색과 여유를 즐기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무민 전시가 진행 중인 어린이자료실은 매우 따뜻하고 활력 있어 보이고, 2층과 3층 자료실도 탁 트여서 개방감이 느껴진다”라며 “전주시의 새로운 도서관 건축에 참고하겠다”라고 밝혔다.

박남미 전주시 책의도시정책과장은 “우수 도서관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이번에 정약용도서관을 방문하게 됐다. 도서관에 있는 시민들이 편안한 좌석에서 책을 읽고 휴식을 취하는 모습이 매우 좋아 보인다”라며 “전주시도 정약용도서관을 롤 모델로 삼아 시민들에게 지식 공간이자 힐링 공간이 되는 도서관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정약용도서관의 이름처럼 지금 이곳에서 책을 읽고 사색하는 이용자들이 역사에 남을 위대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매년 ‘전주독서대전’을 개최하고 있는 책과 문화의 도시 전주시에서 저희 도서관을 방문하신 것을 환영하며, 앞으로 도서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