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2022년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광진구, 2022년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3.15 17:39
  • 수정 2022-03-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전문가와 함께 K 교육의 미래를 보다
김상균 경희대학교 교수 강연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광진구청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광진구청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오는 31일 오후 3시 ‘2022년 제1회 광나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진구 명사초청 특강인 광나루 아카데미는 김상균 교수와 함께 ‘K 교육의 미래, 가르치지 말고 플레이하라’를 주제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22년의 포문을 연다.

국내 메타버스 권위자인 김상균 경희대학교 교수는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경험 중심의 교육의 중요성과 노하우에 대해 구민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강연 방식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이 가능한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구민들은 각자 희망하는 방법으로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대면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온라인(https://www.gwangjin.go.kr/edu) 또는 전화(☎02-450-7538)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연 당일 광진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고, 이날 함께하지 못한 구민을 위해 구는 유튜브 채널에서 4월 1일부터 7일 동안 다시보기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나루 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시작된 광진구 대표 인문·교양 강좌로,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구민들의 소양을 넓히고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미래 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험하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