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감염취약계층 신속항원 자가검사키트 무상지원
남양주시, 감염취약계층 신속항원 자가검사키트 무상지원
  • 남양주=이정화 기자
  • 승인 2022.03.18 08:44
  • 수정 2022-03-2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임신부 등 감염 취약계층 68000여명에게 신속항원 자가검사 진단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대상에는 임신부와 중증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감염취약계층과 감염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어린이집, 노인·장애인·아동복지시설의 이용자와 종사자 등이 포함된다.

시는 지난 14일부터는 임신부 지원 분량 중 1차 물량인 17600개가 일선 읍··동 주민센터에 배포됐으며, 관내 임신부는 오는 48일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자가진단 키트를 수령 할 수 있다.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시에는 임신 확인서나 임산부 수첩 등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가족(배우자, 직계존속 또는 형제자매)이 대리 수령할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 등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증장애인은 4월 초에 키트가 지급될 예정이며, 어린이집과 사회복지시설은 각 시설을 통해 순차적으로 배부될 계획이다.

이번 자가검사 진단키트 지원사업은 국비 78600만원과 지방비 78600만원으로 매칭된 예산으로 시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