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전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서대문구청
2022년 서대문구 청년도전 프로젝트 포스터 ⓒ서대문구청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청년들이 관심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직접 기획 실행해 볼 수 있도록 ‘2022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서대문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4세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및 단체가 ▲청년 1인 가구 생활 개선 ▲건전한 청년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 형성 ▲청년의 안전, 복지, 문화 증진 ▲기타 지역사회 발전 방안 등의 주제로 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사업 범위는 서대문구여야 하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추진 프로젝트를 비대면으로 전환할 수 있어야 한다.

1, 2차 심사에서 사업 실현가능성과 타당성, 창의성 등을 평가해 4개 팀을 선정하고 팀당 500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26개 팀이 응모해 벗밭(식문화 개선), 오렌지기지(음악 레슨), 가족인권연구소(가정폭력 피해자 지원), 통신사(반려식물 키우기) 팀이 선정된 바 있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와 사업제안서, 예산집행계획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달 27일까지 이메일(dodo5432@sdm.go.kr)로 내면 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팀은 4∼11월에 사업을 추진한 뒤 12월에는 그간의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상호 의견도 교환하는 ‘청년도전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갖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청년들의 도전이 의미 있는 결실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