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W한국연맹
ⓒBPW한국연맹

사단법인 전문직여성한국연맹(BPW한국연맹, 회장 장영자)은 ‘위민 밋업(meet-up)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년여성 4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2022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사업은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약하는 여성 리더가 멘토, 청년여성이 멘티로 매칭해 경력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진출 경력 7년차 이하의 청년여성이면 누구나 멘티로 신청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과정은 리더십, 자기계발 등 분야별 멘티의 관심 주제에 맞춘 프로그램과 총 4차례 1대 1 개별 멘토링 과정으로 구분된다.   
접수는 오는 4월 8일까지며, BPW 홈페이지(www.bpw.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멘토링 운영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BPW한국연맹 장영자 회장은 “현업과정에서 마주치는 시행착오를 줄여 청년여성에게 그들의 역할과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외교통상부 소속 비영리사단법인인 BPW한국연맹은 1968년 BPW세계연맹에 가입했으며 현재 전국 20개의 로컬클럽에 20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BPW세계연맹은 UN 경제사회이사회의 1급 자문단체로 110여개의 회원국이 가입돼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