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2 상반기 주민 스마트 교육‘ 수강생 모집
서초구, ‘2022 상반기 주민 스마트 교육‘ 수강생 모집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3.29 09:40
  • 수정 2022-03-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 대상 맞춤형 교육
2022. 상반기 서초구 주민 스마트 교육 포스터 ⓒ서초구청
2022. 상반기 서초구 주민 스마트 교육 포스터 ⓒ서초구청

서울 서초구는 ‘2022 상반기 서초구 주민 스마트 교육‘ 수강생을 오는 4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초 주민 스마트교육’은 청년과 어르신에 비해 상대적으로 디지털·스마트 관련 교육기회가 적었던 중장년층을 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번 교육은 △스마트스토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총 3가지로 오는 4월 19일부터 개별 운영된다.

먼저 ‘스마트스토어 교육’은 스마트스토어의 상품 선정·등록, 제품 촬영·홍보전략 등 온라인 스토어 입문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다. ‘스마트스토어’란 누구나 손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으로 1인 온라인 창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플랫폼이다.

이와 함께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교육’은 태블릿PC를 활용해 각종 플랫폼과 메신저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이모티콘 캐릭터를 제작하는 실무교육으로, 이모티콘 기획부터 마켓 입성까지 과정을 진행한다. 또,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교육’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과 제페토의 활용법을 익히고 맵을 설계하고 제작해보는 교육이다.

해당 교육은 각 과정별로 주 1회당 3시간이며, 스마트스토어와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교육은 12주,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교육은 8주간 진행된다. 모든 교육비는 무료이며, 수강생은 교육기간 내 수강에 필요한 PC 및 태블릿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모집대상은 만30세~만49세 이하의 중장년층으로 교육과정별 15명씩 총 45명이다. 

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비대면 면접을 통해 수강생을 최종 선발한다.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4월 8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차 면접은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1:1 전화면접이 진행되며, 신청접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교육담당처(☎02-568-9181)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순 스마트도시과장은 “이번 교육이 디지털 관련 교육 공백을 해소하고 중장년층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에게 필요한 스마트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