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홍보대사 안정은 러닝전도사 라이브방송
여성마라톤 기념품, 달리기 준비운동 방법 공개
퀴즈 이벤트 참여 시 모바일 쿠폰 증정

2022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이하 여성마라톤)가 29일 오후 6시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라이브 방송은 여성마라톤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womenmarathon)에서 진행된다.

방송 진행은 러닝전도사 안정은씨가 맡는다. 여성마라톤 관련 이벤트·기념품 등을 소개하고 간단한 몸 풀기 스트레칭·러닝 자세를 알려준다.

방송 도중 여성마라톤 관련 퀴즈도 준비돼 있다. 퀴즈 참여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올해 여성마라톤은 오는 5월 4~9일 펼쳐진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운동을 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는 온라인 레이스 방식이다.

특히 올해는 여성마라톤 22주년을 맞아 1000명의 참가자가 공동 목표를 갖고 2022km 달리기에 도전하는 ‘런데이챌린지’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22명의 참가자와 함께하는 총 4회의 워킹크루 이벤트를 진행한다.

런데이챌린지는 참가 접수기간(3월 21일~4월 17일)동안 ‘RunDay(런데이)’ 앱을 설치한 뒤, ‘여성마라톤 2022km 달리기 도전’ 이벤트에 참여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사진 및 운동 후기를 업로드 하는 방식이다. 목표를 달성한 챌린지 참여자 1000명에게 존비스트 스포츠 장목 양말을 증정하며, 매주 22명에게 후기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워킹크루 이벤트는 참가 접수기간에 별도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된 총 88명(22명씩 총 4회)은 전문코치와 함께 체계적인 워킹 프로그램과 플로깅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서울 남산공원에서 시작해 매년 여성마라톤이 개최되던 월드컵공원에서 마무리될 예정이다. 워킹크루 이벤트 참여 시 현장에서 기념품이 증정되며, 플로깅 참여자에는 자원봉사 시간이 제공된다.

참가자에게는 여성마라톤 마스코트인 ‘신냥이’ 캐릭터를 활용한 기념 메달과 운동의 탄력을 더해줄 기능성 티셔츠·미니슬링백·도레이첨단소재의 마스크 등 12종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4월 17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s://on-womenmarathon.co.kr)를 통해 진행된다. 선착순 600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womenmarathon/?hl=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