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순환 촉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4월 8일까지 구청 전 직원과 자율참여자 주민이 함께하는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캠페인’은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품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자원순환을 촉진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지난 2018년 4월부터 시작해 그간 총 5회 개최됐다. 작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시 중단됐다가 올해 6회 캠페인을 추진한다. 그동안 관내 주민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모아진 물품은 약 4만 여 점에 달한다.

지난 2020년에 개최된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캠페인' 전달식 사진 ⓒ양천구청
지난 2020년에 개최된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캠페인' 전달식 사진 ⓒ양천구청

수집된 재활용품은 양천사랑복지재단을 통해 관내 재활용의류수거단체에 전달되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주요 수집 품목은 헌 옷, 신발, 가방 등이며,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 누구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나 구청 1층 종합상황실, 해누리타운 1층에 마련된 기부박스에 재활용품을 전달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4월 13일에 구청 청사에서 김수영 양천구청장, 참여 입주민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전달식’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새로운 계절을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자원 순환에도 기여할 수 있는 ‘사랑의 재활용품 나눔 캠페인’이 다시 추진된다”면서 “그간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나눔 캠페인에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