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까지

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 공모포스터 ⓒ양천구청
양천구 청소년 참여예산 공모포스터 ⓒ양천구청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4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청소년 참여예산제’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이 지자체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공하고, 역량 개발 및 관련 정책의 공감대 확산을 목표로 하는 정책 사업이다.

올해 사업 규모는 총 2억 원이며, 신청대상은 양천구민이거나 양천구 학교 및 청소년 시설에 재학 · 이용 중인 만9~24세 청소년이다. 모집 분야는 ▲일상 생활 속 불편 해소 사업, ▲진로 · 학습 · 여가활동 지원, ▲청소년 심리건강 등 청소년이 직접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사업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구는 공모된 사업을 대상으로 향후 사업부서 검토와 청소년참여예산단 심의, 주민투표를 거쳐 추진사업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정된 사업은 양천구의회 예산심의를 통해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5월 13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의 행정공개 → 열린재정→ 예산의견접수 코너에 게시글을 작성하거나,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kyeongle@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청소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양천구 청소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사업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