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부조직 체계대로 장관 임명

 

인수위사진기자단 =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조직개편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조직개편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7일 “조각을 현행 정부 조직 체계에 기반해 추진한다”며 여성가족부 장관도 임명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당선자의 ‘여가부 폐지’ 공약 이행은 새 정부 출범 이후로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안 위원장은 이날 인수위 언론 브리핑에서 ‘여가부 장관도 임명하느냐’는 질문에 “여가부 장관도 이번 조각에서 발표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어 “임명된 여가부 장관은 조직을 운영하면서 문제점이 무엇인지, 더 국민을 위해 나은 개편방안이 있는지에 대해 계획을 수립할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했다.

안 위원장은 “정부조직 개편 문제는 인수위 기간 중 조급하게 결정해서 추진하기보다는 국내외 경제문제, 외교·안보의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민생안정과 외교·안보 등 당면한 국정 현안에 집중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또 “정부조직 개편 문제는 야당은 물론 전문가, 각계각층의 다양한 견해가 있을 수 있다”며 “새 정부는 시급한 민생 현안을 최우선으로 챙기면서 국정운영 과정에서 공청회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야당 의견도 충분히 경청하겠다”고 했다. 이어 “그것을 바탕으로 차분하고 심도 있게, 시대 흐름에 맞는 정부조직 개편안을 만들어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배석한 추경호 인수위 기획조정분과 간사도 여가부 폐지와 관련해서도 “공약도 있었고 윤 당선인이 인수위 출범 당시 드린 말씀도 있었다. 현재 (공약은) 유효하다”면서도 “이것을 어떤식으로 정부 조직 개편으로 담아야 할 것인지, 이 문제에 대해 많은 분들이 여러 견해를 표명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 (폐지) 방침을 정했다고 해서 밀어붙일 사안이 아니다. 여러 의견 폭넓게 들으면서 의사 결정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