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수당·국민취업지원제도 등 타 사업대상자 포함
2021년 수혜자 재신청 가능

ⓒ강남구청
취업장려금 신청안내 포스터 ⓒ강남구청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해 취업장려금 지급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강남구에 거주하는 만19~34세 청년 중 최종학교 졸업 후 2년 이내인 미취업자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문턱이 높아진 것을 고려해 지원기준을 완화했다. 서울시 청년수당,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지난해 제외대상이었던 타 사업 대상자도 신청할 수 있으며, 2021년 수혜자 가운데 올해 지원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도 재신청할 수 있다. 단, 실업수당을 받고 있거나 대학(원)생, 휴학생, 군복무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 기간은 4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신청은 서울청년포털(youth.seoul.go.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지원금은 심사를 거쳐 5월부터 순차적으로 1인당 50만원씩 모바일 강남사랑상품권(서울페이)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청 홈페이지 또는 일자리정책과(☎02-3423-8753~4)로 문의하면 된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민선7기 강남구는 지난해 미취업청년의 생활안정을 위해 두 차례에 걸쳐 3240명에게 162만원을 지급하는 한편,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AI면접체험 등을 실시했다”며 “올해도 중소기업 청년인턴십, 온라인 취업특강·멘토링 등 청년 구직자를 위한 지원을 다각도로 진행해서 ‘밝고 큰 꿈을 실현하는 미래형 매력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