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성회관 민들레상담소, 디지털시민감시단 모집
대구여성회관 민들레상담소, 디지털시민감시단 모집
  • 대구=권은주 기자
  • 승인 2022.04.11 12:08
  • 수정 2022-04-11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여성회관 민들레상담소에서는 최근 증가하는 성매매 알선 및 광고 등 불법 정보를 차단하고 성매매로부터 안전한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유해정보 집중 감시, 신고활동을 하는 시민감시단을 모집한다.

2004년 성매매방지법 제정으로 개소한 대구시 여성회관 민들레상담소는 대구시 직영시설로 성매매피해여성들을 긴급 구조하고 보호하며 자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최근 아동청소년 대상 디지털 성범죄를 비롯해 온라인상 새로운 유형의 성매매가 확산되고 피해자가 증가하는 추세로 민들레상담소는 온라인상의 다변화된 신종 성매매에 선제적 대응과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민감시단을 모집·운영한다.

신청은 만 19세 이상 대구 소재 대학생, 직장인 등 성매매 방지 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총 15명 선발할 계획이다.

대구시 디지털시민감시단의 주요 활동은 인터넷상의 성매매 알선 및 광고 사이트 등 불법 유해 정보를 집중 감시하고 모니터링 보고서를 작성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신고하는 역할을 한다.

시민감시단원으로 선발될 경우 활동특전으로 ▷대구시 디지털시민감시단 대구시장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 시간인정 ▷활동실적에 따라 우수활동자 선정 시 문화상품권 등 지급 ▷시민감시단원 대상으로 소진방지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홈페이지(https://www.mindlle.net)에서 지원신청서 등 서식을 내려 받아 4월 15일까지 이메일(mindlle602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권은주 기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