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종 기념품 제공

‘2022 제22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여성마라톤) 주최 측이 참가자들을 위해 총 14종의 기념품을 준비했다.

여성마라톤은 여성신문과 서울특별시가 공동주최하는 마라톤 행사다.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한다. 2001년 시작해 한강 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마라톤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2020년부터 온라인 랜선 스포츠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세 번째 대회다.

2022 제22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주어지는 '신냥이' 메달 ⓒ여성신문
2022 제22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주어지는 '신냥이' 메달 ⓒ여성신문

올해 마라톤 참가자에게는 여성 마라톤 마스코트인 ‘신냥이’ 캐릭터를 활용한 메달, 던필드 기능성 티셔츠가 포함된 인증 키트 등 총 14종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던필드 기능성 티셔츠 ⓒ여성신문
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던필드 기능성 티셔츠 ⓒ여성신문

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는 던필드 브랜드의 기능성 티셔츠는 100% 폴리에스터 티셔츠로 기능성이 있는 4가지 원사를 혼합하여 만든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소재에 항균 가공이 돼 있어 장시간의 활동에도 박테리아 증식이 억제된다. 가볍고 형태 안정성이 우수한 것도 큰 장점이다. 함께 증정되는 스포츠 미니 슬링백은 스포츠를 즐기면서도 두 손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기념품 14종 ⓒ여성신문
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기념품 14종 ⓒ여성신문

또 이번 여성마라톤에는 아이소이 잡티 세럼 키트, 리엔케이 올빛 마스크팩, 비욘드 딥 모이스처 데오퍼퓸, 셀리맥스 시카패드가 제공된다.

아이소이 잡티 세럼은 환경을 신경 쓴 비건 제품으로 ‘액체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흡수가 빠르다.

리엔케이의 올빚 마스크팩은 건조하고 자극 있는 피부에 뚜렷한 효과를 보이는 올빚 스킨케어를 그대로 담아왔다.

셀리맥스 시카패드는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케어하는데 뛰어나 ‘지우개 패드’라고도 불린다.

비욘드 딥 모이스처 데오퍼퓸은 롤온타입으로 체취가 걱정되는 곳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어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아이소이, 리엔케이, 비욘드, 셀리맥스는 여성 인권 증진에 수익금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여성마라톤의 취지에 공감하며 제품을 협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소이는 2021년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가족친화기업’으로 꾸준하게 여성 인권에 관심을 기울여왔다.

ⓒ여성신문
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유한킴벌리, 도레이첨마스크와 생리용품 ⓒ여성신문

이외에도 유한킴벌리와 도레이첨단소재가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운동을 위해 마스크를 제공하고, 라엘에서 생리용품을 제공한다. 유기농 여성용품 브랜드 라엘은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기농 여성용품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브랜드다.

유한킴벌리 역시 생리대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해 생리대 배포 행사를 꾸준히 지원하는 등 여성 인권 증진에 힘써왔다. 도레이첨단소재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해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출범하는 등 사회 혁신에 힘써왔다.

ⓒ여성신문
여성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오리온, 코카콜라, 글램디 제품들. ⓒ여성신문

함께 제공되는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볼, 파워에이드 메다볼츠, 조지아 크래프트 콜드브루 라떼, 글램디 한 끼 습관 쉐이크 등은 스포츠 중 활력을 다시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간식들이다. 닥터유 제조사인 오리온, 파워에이드조지아 제조사인 코카콜라 역시 여성마라톤 참가자들의 건강한 운동 참여를 위해 제품을 협찬했다.

특히 이너뷰티&건기식 브랜드 글램디는 이번에 여성마라톤에 후원한 제품 이외에도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연구·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참가 희망자들은 운동에 필요한 제품들만 받을 수 있는 ‘실속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실속패키지 신청 참가들에게는 총 9가지 기념품이 제공된다.

여성마라톤 참가 방법 안내 ⓒ여성신문
여성마라톤 참가 방법 안내 ⓒ여성신문

이번 여성마라톤 참가자는 기념 티셔츠와 자신의 배번호를 착용하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안전한 장소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참여 후, 인증사진을 촬영해 여성마라톤 홈페이지와 SNS에 올리면 된다. 여성 마라톤 홈페이지에서 참가 인증을 하면 자신의 사진이 들어간 ‘참여인증서’가 온라인으로 발급된다. 참가 인증은 5월 4일부터 5월 9일까지 진행된다.

여성마라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on-womenmarathon.co.kr) 게시판과 인스타그램 계정(@womenmarath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