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전경 ⓒ대구시
대구테크노파크 전경 ⓒ대구시

대구시(시장 권영진)와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2022년 차세대선도기술개발사업’(이하 차세대사업)에 참여할 희망기업을 모집한다.

대구시와 대구TP가 2003년부터 추진해온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 연구개발(R&D) 사업으로, 사업화(Business)를 접목한 시장 중심의 R&BD프로젝트 지원 사업이다. 과제 선정단계부터 기술력과 사업화 가능성, 고용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기술개발 이후 시제품 제작, 디자인 및 마케팅 등 사업화 패키지를 추가로 지원한 다. 

올해 지원대상은 지난해 본사와 사업장이 모두 대구에 있는 기업에서, 대구에 본사 또는 사업장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으로 범위를 넓혔고,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미래형자동차, 물, 의료 등 5+1 미래신산업 분야와 기계부품, 섬유, 안경, 뿌리산업 등 전통산업 분야다. 중형과제는 기업당 최대 2억 원(2년간 최대 4억원), 소형과제는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시제품 제작비 및 신규 채용하는 연구원 인건비, 과제 수행을 위해 기술을 도입하는 경우 기술도입비도 받을 수 있다. 국내복귀기업, 대경혁신인재양성(휴스타)프로젝트 참여기업 등이 본 사업에 신청한 경우 선정평가 시 우대 가산점이 있다.

공모 참여 기업은 대구시, 대구TP 홈페이지에서 공고 및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작성방법은 사업안내영상(유튜브: 2022년 차세대선도기술개발사업)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신청서는 오는 5월 4일까지 대구TP 기업지원단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대구=권은주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