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네이버쇼핑라이브 ‘나스’ 론칭쇼에
버추얼 휴먼 ‘이솔’ 특별호스트로 등장

네이버의 첫 가상인간으로 쇼핑라이브에 출연하는 이솔 ⓒⓒ네이버
네이버의 첫 가상인간으로 쇼핑라이브에 출연하는 이솔 ⓒⓒ네이버

 

네이버 최초의 버츄얼 휴먼(가상인간) ‘이솔(SORI)’이 3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등장한다.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개발한 이솔은 뷰티(미용) 분야에 관심이 많은 24세 가상인간으로 3일 오후 6시 30분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나스’의 신상품 출시쇼에 출연한다. 이솔은 리얼타임 엔진을 기반으로 탄생된 풀 3차원(3D) 가상인간이다. 컴퓨터그래픽 및 딥페이크 기술로 실제 사람 모델에 얼굴을 합성하는 일반적인 버츄얼 휴먼보다 표현력이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동작 연출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솔은 쇼핑라이브에서 시청자들에게 상품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며 MZ(밀레니얼+Z세대) 인플루언서로서 데뷔한다. 나만의 취향 찾기를 즐기는 이솔은 자신의 경험을 살려 봄에 어울리는 색조 품목을 고루 추천하고, 라이브스타 김해나의 ‘클로즈업 뷰티’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앞으로 TTS(Text to Speech) 데이터를 연동하고 인공지능 목소리 기술을 결합하는 작업을 거쳐 더욱 고도화된 가상인간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성우나 시연자 없이 자신의 목소리로 사람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완전 자동화된 버츄얼 휴먼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다. 이솔 역시 쇼핑라이브를 시작으로 네이버의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