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24일까지 접수
결과는 11월 발표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환경 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16일부터 6월 2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뉴시스·여성신문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환경 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16일부터 6월 2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뉴시스·여성신문

환경부(장관 한화진)는 ‘환경 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16일부터 6월 2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환경정책 관련 전 분야가 대상이다. △생활환경 질 개선 △불합리한 환경규제(법령)개선 △잘못된 행정제도 개선 △환경 관련 일자리 창출 등의 분야로 나눠 각종 환경정책 제안을 받는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국민 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무원, 단체, 법인 등도 가능하다.

국민 1인당 1개의 제안만을 신청할 수 있고, 이미 채택된 제안 및 시행 중이거나 기본 구상이 유사한 제안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전에 제출된 제안은 창의성, 정책효율‧경제성, 적용범위, 계속성, 노력도 5가지 항목으로 평가받는다. 결과는 오는 11월 중 환경부 누리집(www.me.go.kr)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고응 환경부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제안을 정부 정책과 행정제도·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행정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