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까지 예약 가능

카카오는 17일 자사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을 업데이트하고 기존의 '톡비서 죠르디'에 메시지 예약 발송 기능을 더했다. ⓒ카카오
카카오는 17일 자사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을 업데이트하고 기존의 '톡비서 죠르디'에 메시지 예약 발송 기능을 더했다. ⓒ카카오

카카오톡에 메시지 예약 전송 기능이 생겼다. 생일 축하나 일정 공지 등 메시지를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자동으로 보내도록 미리 설정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카카오는 17일 자사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을 업데이트하고 기존의 '톡비서 죠르디'에 메시지 예약 발송 기능을 더했다. 카카오톡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바로 메시지 예약을 할 수 있다. 현재 iOS 버전과 PC 버전에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됐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기능을 준비 중이다.

모바일 앱에서는 채팅창 우측의 샵(#) 버튼을, PC 버전에서는 채팅창 왼쪽 하단의 '죠르디 도구' 버튼을 누르면 '메시지 예약'을 할 수 있다. 메시지 예약은 2주 뒤까지 가능하다.

카카오는 또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톡 대화 캡처 이미지를 다른 채팅방으로 전달하기 쉽게 캡처 기능 동선을 개편했다. 날짜를 클릭해 해당 일자 대화로 돌아갈 수 있도록 타임머신 기능도 개선했다. 오픈채팅 홈 목록에 입장조건 표시를 추가해 목록에서 채팅방 입장조건을 확인할 수 있게 한 것도 새로운 기능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기존에 서랍, 메일, 캘린더의 서비스 알림을 제공하던 톡비서 죠르디가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이용자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