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지난 19일 인천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이 열린 인천 계양역 광장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지난 19일 인천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이 열린 인천 계양역 광장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최근 당내 성 비위 사건들 처리 과정에 대해 일부 강성 지지자들의 비판을 두고 “제게 '내부총질 그만해라, 박지현 사퇴하라'는 문자폭탄이 쏟아진다. 괴롭긴 하지만 제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우리 당에 접수된 성범죄들은 모두 지방선거와 관계없이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며 “국민의힘의 경우 당대표가 성상납 의혹이 있는데도 조용히 아무 징계도 하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서 정말 큰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다. 지선 이후로 미루겠다고 얘기했는데 우리 당과 국민의힘은 다르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른바 ‘개딸(개혁의딸)들’이 오늘 오후 5시 당사 앞에서 박 위원장을 비판하는 집회 예정에 대해서는 “그분들이 정말 개딸인지는 사실 좀 궁금하다. 많은 지역을 다니면서 여성, 남성을 가리지 않고 50대분들의 비난과 비판은 많이 들었는데 그분들 중에 2030 여성은 단 한 분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소신투표 여부에 대해서는 "의원 여러분께서 합리적인 판단을 내려주시리라 생각한다"면서 "어떻게 보면 인사가 거래가 된 것 같은 현실이 비극적이다.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기간 동안 공정과 상식을 입에 달고 다니지 않았냐. 무엇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정과 상식인지 재고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 영등포경찰서 따르면 20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민주당 비대위원장 사퇴 촉구 및 사과 요구’ 집회를 열겠다는 신고를 18일 접수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