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희 의원실
ⓒ조명희 의원실

국민의힘 조명희 의원(국회 교육위원회, 비례대표)은 25일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개최된 제2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2년 연속 입법 활동 부문 의정대상을 받았다.

이날 조명희 의원은 정부 연구개발 평가에 성별 특성을 반영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 등의 성과평가 및 성과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의장 및 부의장, 각 교섭단체에서 추천한 외부 전문가 21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법률안으로 선정돼 수상하게 됐다.

조명희 의원은 “과학기술 전문가로서 21대 국회에 들어와 과학기술 분야 발전을 위한 현장 기반 의정활동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이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현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민생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 의원은 지난해 열린 제1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에서 국내 과학기술 분야 노벨상 수상을 촉진하기 위해 연구자가 20년 이상 기초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초연구진흥법’ 개정안이 우수법률안으로 선정돼 의정대상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 차원의 권위 있는 시상제도로 의정활동 평가의 객관성을 제고하고, 입법활동 및 정책연구 등 실적이 우수한 국회의원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회는 개원 74주년을 맞아 ‘국회 개원기념식’을 개최하고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을 열어 우수 법률안 대표발의 국회의원 25인을 선정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