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 산불이 3일째 이어지고 있는 2일 오후 밀양시 상동면 신안마을 뒷산 일원에서 군 헬기가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경남 밀양 산불이 3일째 이어지고 있는 2일 오후 밀양시 상동면 신안마을 뒷산 일원에서 군 헬기가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지난달 31일 경남 밀양시 부북면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이 나흘만에 진화됐다.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지난달 31일 오전 9시25분 경남 밀양시 부북면 춘화리 산41 일원에서 발생한 산불의 주불을 3일 진화했다고 밝혔다. 인명 및 시설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산림청은 밀양 산불 진화를 위해 그동안 산불진화헬기 200대, 지상진화 인력 8412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인명 및 시설피해는 없지만 축구장 면석 1천개가 넘는 763ha 상당의 산림이 불에 탔다.

산림당국은 산불은 극심한 가뭄, 강한 바람, 소나무 등 침엽수림, 소나무더미 등이 많아 산불이 재발돼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다. 또한 임도가 부족해 진화인력 접근이 매우 어려운 것도 진화를 더디게 한 원인이었다.

산림·소방당국은 잔불 정리·감시 등 진화 후 수습단계로 전환했다. 

밀양 부북면 산불은 산림청이 산불통계를 집계한 1986년 이후 5월에 발생한 대형산불 5건 중 가장 늦은 시기에 발생한 산불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