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여자친구가 일하는 식당에 찾아가 인화물질을 뿌린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에게 1심 법원이 징역형을 선고했다. ⓒ홍수형 기자
 ⓒ홍수형 기자

이른바 '물뽕'의 원료인 감마부티로락톤을 사용해 여성을 성폭행을 시도한 약사에게 항소심에서도 징역 4년이 선고됐다. 

수원고법 형사1부(신숙희 고법판사)는 17일 A씨에 대한 강간상해 등 혐의 사건 항소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했다. 또 아동 청소년 관련 기관 등 취업 제한 5년,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40시간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약사인 피고인이 약학 지식을 이용해 소위 강간 약물로 변환이 가능한 기초물질을 1천㎖ 구입해 미리 준비한 작은 약병에 담아 범행에 사용한 것은 죄질이 극히 불량하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피해자들에게 상당한 액수를 지급하고 모두로부터 처벌 불원 의사를 받았으며 피고인이 깊이 반성하는 점 등을 고려하면 피고인이 다시는 범행하지 않으리라고 믿어볼 수도 있다"면서도 "사회적 위험도가 너무나도 커 합의나 전과 여부와 관계없이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A씨는 지난해 2∼3월 소개팅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만난 여성 2명에게 감마하이드록시낙산(GHB·속칭 ‘물뽕’)의 원료인 감마부티로락톤(GBL)을 술에 타 먹인 뒤 성폭행을 시도해 다치게 하는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