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기업 대상 투자유치활동 펼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상담부스에서 DGFEZ 투자 프로젝트를 소개하며 기업유치 활동을 펼치고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대경경자청)은 6월 29일 엑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4회 산업융합네트워킹데이'에 참가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이하 DGFEZ)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대경경자청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DGFEZ 투자프로젝트 소개 △수성의료지구·테크노폴리스 외국인투자기업 입주절차 △ DGFEZ 입주 기업에 대한 기업지원 정책 안내 △유망기업 발굴 등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역내‧외 기업 158개사가 참여, 총 259건의 미팅이 진행되었다.

‘산업융합 네트워킹데이’는 산업간·기업간 칸막이를 없애고 개별기업이 보유한 기술역량을 공유·융합함으로써 뉴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기업간 연계미팅, 기업-기관·기술 상담, 산업·분야·기술간 연계융합을 통한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으로 이루어져 있다.

최삼룡 청장은 “2021년부터 3회 연속 이 행사에 참가하면서 지역 및 역외 기업을 대상으로 DGFEZ의 투자 프로젝트를 소개해왔다"며 "코로나 팬더믹의 길고 긴 터널의 끝이 보여 이번 행사에서도 적극적으로 투자유치 활동으로 펼쳤다. 많은 기업들이 DGFEZ에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