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나양과 부모가 탑승했던 승용차가 인양돼 29일 오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으로 옮겨지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조유나양과 부모가 탑승했던 승용차가 인양돼 29일 오후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으로 옮겨지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전남 완도 앞바다에서 인양된 조유나(10) 양 가족 승용차 속 시신의 신원이 모두 확인됐다. 경찰은 타살 등 범죄혐의는 없는 것으로 보고 있으나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하기로 했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광주경찰청은 전날 지문 대조 결과 인양한 시신 3구가 조 양과 그 부모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조 양의 어머니와 아버지 지문이 차례로 확인됐고, 조 양도 미아방지 사전 지문이 등록돼 있어 신원확인이 가능했다.

경찰은 지문 대조 전 시신들의 옷차림이 폐쇄회로(CC)TV에 찍힌 조 양 가족의 마지막 모습과 같은 점, 성별, 연령대 등을 토대로 동일인으로 추정했다.

경찰은 인양한 시신을 광주로 옮겨 검시한 결과 타살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날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규명할 방침이다.

경찰은 전날 낮 12시 20분께 전남 완도군 신지면 송곡항 앞바다에서 조 양 아버지 조모(36)씨 소유의 아우디 A6 승용차를 인양했다.

운전석에서는 조 양의 아버지가, 뒷좌석에서는 조 양의 어머니와 조 양의 시신이 발견됐다.

조 양 부모는 지난달 17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9일∼6월 15일까지 제주도로 교외 체험학습을 떠나겠다는 신청서를 냈다.

학교 측은 조양이 체험학습 기간 이후에도 등교하지 않자 지난 22일 경찰에 실종 신고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