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식 생략, 첫날부터 현장 속으로
각 부서 돌며 직원 만나는 상견례로 대체

박희영 용산구청장 ⓒ용산구청
박희영 용산구청장 당선인 ⓒ용산구청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7월 1일 용산 첫 여성 구청장으로 취임하는 박희영 용산구청장 당선인이 각 부서를 돌며 직원을 만나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국제유가 급등과 소비자 물가상승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고려해 취임식 행사준비에 소요되는 행정인력 낭비를 막기 위한 취지다. 구정 역량이 과도한 의전이나 행사가 아닌 민생에 집중돼야 한다는 박 당선인의 평소 소신에 따른 것이다.

첫 출근길 등청식 행사도 2층 민원여권과에 근무하는 직원 일부와 조우하는 것으로 대체하고 직원들과의 상견례도 업무시간임을 고려해 수행인원을 최소화하도록 조치한다.

박 당선인은 오전 8시 국립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한다. 오전 9시에는 구청장실에서 사무 인수·인계서에 서명 하는 것을 시작으로 업무에 돌입한다. 이후  구내식당에서 사회복지 공무원들과 함께 식사하며 주민복지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오후 3시부터 구청 전 부서와 U-용산통합관제센터, 청사방재센터 등 구청 내 시설을 돌아볼 예정이다.

박 당선인은 취임사에서 “1300명 용산구 공직자들의 도움 없이 성공적인 구정 운영은 불가능하다”며 “모든 직원이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이날 일과 종료 후에는 현장행정 일환으로 용문시장을 찾아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과 주민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살피기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박희영 당선인은 “용문시장은 제게 정치의 꿈을 꾸게 해준 소중한 곳”이라며 당선 뒤 가장 먼저 현장을 찾을 것임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박 당선인은 이화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공공정책대학원 정치학(공공정책) 석사학위를 받았다. 제7대 용산구의회 의원,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용산)의 정책특보로 활동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