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성진 대표 두 번째 접견 조사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뉴시스·여성신문(공동취재사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뉴시스·여성신문(공동취재사진)

경찰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성접대를 제공했다고 주장하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를 5일 두 번째 조사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별건 횡령 등 혐의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 대표를 방문해 조사했다. 지난달 30일 조사에 이은 두 번째로 접견 조사를 했다. 

김 대표 측 김소연 변호사는 이날  서울구치소 정문 앞 브리핑에서 “2013년 8월15일 2차 성접대 당일 행적을 시간 순서대로 진술할 예정”이라며 “관련 증거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변호사는 김 대표가 성접대 대가로 이 대표에게 받았다는 ‘박근혜 시계’ 실물도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김 대표가 회사 직원에게 보관을 요청했는데, 해당 직원이 이날 오전 김 변호사에게 시계 사진을 보내왔다고 말했다. 김 변호사는 “김 대표가 시계를 받은 날이 8월15일”이라며 “저녁에 시계 사진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 변호사는 이 대표가 성접대 대가로 박근혜 당시 대통령을 만나게 해주겠다며 언급한 정재계 인사들의 실명도 공개했다. 

김 변호사는 “새누리당 비례대표였던 김상민 전 의원과 류재욱 네모파트너즈 대표”라며 “김 대표가 이 대표의 소개로 이들과 교류가 있었다고 했으나 실제 박 전 대통령을 모시는 데 영향을 준 것 같지는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달 30일 1차 조사 때 브리핑에서 “2013년 7월11일 김 대표가 이 대표와 밥을 먹으며 ‘대통령을 모실 방법이 없겠느냐’고 물었으며 이 대표는 두 명을 거론하며 ‘힘을 써보겠다. 도와주겠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김 변호사는 지난 조사 이후에는 이 대표가 성접대 이후에도 김 대표로부터 20차례 가량 술접대 등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