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그린캠프’ 참가자 모집... 메타버스‧국립백두대간 수목원 현장학습
유한킴벌리 ‘그린캠프’ 참가자 모집... 메타버스‧국립백두대간 수목원 현장학습
  • 권묘정 기자
  • 승인 2022.07.05 18:17
  • 수정 2022-07-05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모집
온라인 프로그램은 8월 1~2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현장학습은 8월 5일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는 ‘2022 유한킴벌리 그린캠프’에 참여할 고등학생과 대학생, 그리고 숲을 사랑하는 사람을 20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2022 그린캠프’를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는 ‘2022 유한킴벌리 그린캠프’에 참여할 고등학생과 대학생, 그리고 숲을 사랑하는 사람을 20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1988년부터 34년간 이어져 온 유한킴벌리의 그린캠프는 올해엔 메타버스와 숲을 접목한 ‘그린타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8월 1일부터 2일까지, 숲 속 현장학습은 8월 5일 열린다.

숲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자 중 400명을 선발하여 온라인 프로그램에 초대한다. 우수 교육자 50명에게는 선물이 제공되며, 그중 15명은 숲속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메타버스 ‘그린타운’에서는 생명다양성재단 대표인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의 ‘기후변화, 현재와 미래 그리고 우리’ 강의를 시작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시드볼트 연구센터 이하얀 팀장의 ‘기후위기와 숲속 생물다양성 보존 노력’, 사회적 기업 ‘월든’ 김승현 대표의 ‘꿀벌과 구상나무 그리고 미래’까지 기후 위기 속 숲과 생물 다양성 보존의 필요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교육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OX퀴즈’, ‘그린벨을 울려라’ 프로그램과 자신의 실천과 배움을 공유하는 ‘숲피커 선서’, ‘나는 숲피커다’ 등의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야생식물을 연구하는 시드뱅크 탐방은 물론, 백두산 호랑이의 보금자리 호랑이 숲 견학 등을 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 신청은 포스터 그림 무늬(QR) 혹은 유한킴벌리 홈페이지(https://www.yuhan-kimberly.co.kr/)를 통해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