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전선이 소강상태에 놓이며 무더운 날씨를 보인 5일 오후 제주시 도남동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이 더위를 피해 야외로 나온 시민들 북적이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장마전선이 소강상태에 놓이며 무더운 날씨를 보인 5일 오후 제주시 도남동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이 더위를 피해 야외로 나온 시민들 북적이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6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낮에는 무더위, 밤에는 열대야가 예상되며 전국 내륙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7일에는 중부지방에 비가 내려 기온이 일시적으로 낮아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고 예보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와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최고 체감온도가 33~35도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고,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22~26도 분포를 보였다. 낮 최고기온은 27~34도 예상된다.

기상청은 낮시간에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며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가장 무더운 시간인 오후(12~18시) 야외 활동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오후부터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강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소나기가 내리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해 시간당 30~5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며 계곡이나 하천 등에 접근을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예상강수량은 5~40mm(많은 곳 60mm 이상)이다.

7일에는 중부지방의 장마의 영향으로 비가 내려 기온이 일시적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7일 아침 최저기온은 23~27도, 낮 최고기온은 28~34도, 8일 아침 최저기온은 23~27도, 낮 최고기온은 27~35도로 예보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