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에서 시민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10일 오후 서울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에서 시민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10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5.1도까지 오르며 올해 들어 가장 뜨거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 등 전국의 주요 지점에서 각각 올해 낮 최고기온 기록치를 경신했다.

오후 4시20분 기준 ▲서울 35.1도 ▲수원 34.7도 ▲동두천 33.6도 ▲합천 35.0도 ▲서귀포 30.7도로 기록됐다. 이는 모두 올해 들어 가장 높은 낮 기온이다.

기상청은 "이날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낮 최고기온이 33도(경기동부와 충북, 경북내륙 일부 35도) 이상,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오른 곳이 많아 매우 더웠다"며 "이후에도 기온이 오르는 지역에선 낮 최고기온이 변경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날 늦은 밤부터 내일 사이 전국에 비가 예상됨에 따라 더위는 한풀 꺾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오후 4시를 기해 폭염특보 해제를 발표했다.

다만 비가 그친 뒤 기온이 다시 오르고 습도도 높아 최고 체감온도가 31도 내외로 오르는 등 앞으로도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