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민체육관서 관내 6~10세 자녀를 둔 35가족 참여

성북 온가족 놀이 한마당’을 찾은 이승로 성북구청장(뒷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참가 가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북구청
성북 온가족 놀이 한마당’을 찾은 이승로 성북구청장(뒷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참가 가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북구청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세계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해 가족 행사 ‘성북 온가족 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지난 9일 성북구민체육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총 35가족 12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인형뽑기, 스피드컵쌓기, 펀치왕, 데시빌킹, 미니컬링 등 식전 행사를 비롯해 파도타기 릴레이, 큰 공 굴리기 릴레이, 구름 위를 달려라, 색판 뒤집기, 볼풀 농구경기, 그네 달리기 등 자녀와 부모가 함께 다양한 놀이를 즐겼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오랫동안 가족행사를 마련하지 못해 여러모로 안타까운 상황에서 3년 만에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 모습을 보니 무척 기쁘다” 면서 “앞으로도 성북구의 모든 가족에 더 즐겁고 더 행복한 추억을 드리는 사업을 추진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북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세계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 11일로 세계 인구가 50억 명이 된 날을 기념하고 전 세계가 인구문제에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로 국제연합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