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위한 임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통령 ⓒ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윤석열 대통령실 직원 사적채용 의혹에 강도 높은 비판을 이어갔다.

서용주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실 공무원 사적채용 압력이 당당한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는 채용청탁 의혹에도 떳떳한지 밝혀야 한다”고 비판했다.

서 부대변인은 “공무원 채용에 사적 인연과 집권여당 대표의 권력이 개입됐다면 그 자체가 불공적이고 비상식이고, 후안무치의 전형”이라며 “사적채용 대상이 자신의 지역구를 관할하는 선거관리위원의 자녀임이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역선관위원의 자녀 취업을 청탁받아 대선캠프와 대통령실 공무원 사적채용 압력을 행사했다면, 이해충돌 소지가 있는 채용 청탁의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며 “지역선관위원의 자녀에 대한 부분은 이해충돌에 따라 위법 여부를 따져야 할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정과 상식을 내세운 윤석열 대통령실이 공정과 상식의 사각지대로 전락하지 않기 위해선 후안무치한 태도를 버리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처신을 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전날 오마이뉴스가 윤석열 대통령의 40년 지기인 강원도 지역인사의 아들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사적 채용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