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마치고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마치고 안경을 고쳐쓰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6일 윤석열 대통령과 주고받은 텔레그램 메시지가 논란이 되자 "이유를 막론하고 당원동지들과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권 대행은 이날 오후 8시경 본인의 SNS 계정에 "저의 부주의로 대통령과의 사적인 대화 내용이 노출되며 오해를 불러일으킨 것은 전적으로 저의 잘못"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대행은 "대통령께 국민의힘의 통 큰 양보로 국회가 정상화되었고, 대정부질문에서도 의원님들 한 분 한 분의 열띤 질의를 통해 국민께서 힘들어하는 경제난을 이겨내려 애쓰고 있다고 말씀드렸다"고 했다.

이어 "밤낮없이 민생 위기 극복에 애태우는 대통령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또 실천해야 하기 때문"이라며 "대통령께서도 당 소속 의원님들의 헌신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셨다"고 해명했다.

권 대행은 "당 대표 직무대행까지 맡으며 원구성에 매진해온 저를 위로하면서 고마운 마음도 전하려 일부에서 회자되는 표현을 사용하신 것으로 생각된다"며 "오랜 대선기간 함께해오며 이준석 당대표에 대한 불편함을 드러낸 적이 전혀 없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국민과 당원동지 여러분께 사과드린다 선배동료 의원들께도 송구한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