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사랑의열매에 선풍기 1천 대 기부
우정사업본부, 사랑의열매에 선풍기 1천 대 기부
  • 신준철 기자
  • 승인 2022.07.29 22:34
  • 수정 2022-07-29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사업본부
ⓒ우정사업본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손승현)가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선풍기 1천 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실시된 이날 전달식에는 우정사업본부 정필승 금융기술기획과장, 사랑의열매 김효진 기획조정본부장,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달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사랑의열매와 함께 ‘우체국 스마트뱅킹 고객 참여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스마트뱅킹 앱에서 노인학대 예방의 날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수만큼 기부금을 적립하는 행사로, 2주간 2만 명이 넘게 참여해 선풍기 1천 대를 마련했다.

이날 기부된 선풍기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 각지 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지난해 90억 원 규모 예산으로 취약계층 11만 명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이보다 증가한 105억 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