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5일 진건읍 봉인사에서 진행된 8회 남양주 영화제작 꿈의학교 청소년 야외 체험 학습에 참석해 특별 강연을 했다.

주 시장은 청소년들과 나의 청소년 시절을 주제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주 시장은 남양주에서의 어린 시절 이야기부터 인생 선배로서 애정 어린 조언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했다.

주 시장은 저 역시 어린 시절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가슴속의 꿈을 꺼내어 보며 꿈을 키워 왔다. 여러분들도 본인만의 꿈을 잊지 않고 간직하며 키워 가길 바란다.”라고 응원하며 여러분들이 훌륭한 웹툰 작가, 영화감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 영화제작 꿈의학교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운영에 참여해 영상 매체를 제작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으로, 영화 제작에 20, 웹툰 스쿨에 30명이 활동하고 있다.

주 시장은 앞으로 청소년과의 정기적인 소통 간담회를 비롯해 1:1 멘토-멘티 매칭 지식공유 플랫폼 휴먼북(Human Book) 도서관 개관 공교육 레벨업 프로젝트 실시 회복적 정의 피스센터(Peace Center) 설립 전 세대 맞춤형 평생교육 정약용아카데미센터 설립 등을 통해 돌봄의 교육도시 남양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