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출된 주호영 의원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출된 주호영 의원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취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이준석 대표가 SNS 계정을 통해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예고한 것에 대해 "전문가들과 당 사무처 관계자들로부터 가처분에 대해서는 우리가 법적으로 하자 없다는 보고를 받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주 위원장은 이날 SBS와 인터뷰에서 "절차적인 것을 많이 문제 삼고 있는 것 같은데, 당에서 절차적인 문제를 전문가와 사무처에 오래 이 일을 한 분들이 다 점검해서 문제가 없도록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취임 기자회견에서는 혁신형 관리 비대위를 통해 비상상황해소에 방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주 위원장은 “우리 비대위는 관리형과 혁신형이 혼합된 형태라고 생각한다”며 “ 혁신과 변화를 견인하는 동시에 전당대회를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비대위 성격을 지으면 혁신형 관리 비대위라고 명명하고 싶다”고 말했다.

주 위원장은 비대위원 인선 마무리에 대해서는 “가급적 빨리하려고 하지만 인선에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야 하고 외부위원 경우는 검증 과정도 필요하지 않느냐"며 "빠르면 주말 늦어도 다음주초쯤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당대회 시점에 대해서는 “가급적 비대위 체제가 장기간 지속되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면서도 "비상상황이 언제 해소된다고 보느냐는 비대위원, 당원들 의원들의 뜻 모아서 향후 일정을 정하려고 한다”고 즉답을 피했다.

가처분 신청을 예고한 이준석 대표 만남 여부에 대해서는 “빠른 시간 안에 이 대표께 연락을 드려서 만나고 싶다”며 “이 대표가 그런 언급을 했다고 아직도 여러모로 생각할 여지가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적 문제를 사법 절차로 해결하는 것은 하지하의 방법이고 어떤 결론이 나더라도 피차에 회복하기 어려운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이 대표 역시 당을 이끌고 당을 사랑하는 분이기 때문에 많은 분의 조언을 들어서 당에 걱정되지 않는 그런 선택을 할 거라고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