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자 1300여명 피해복구 참여
메가커피, 커피 500잔 현장 나눔

수해복구 현장에서 피해가구 복구 자원봉사 활동 모습 ⓒ관악구청
수해복구 현장에서 피해가구 복구 자원봉사 활동 모습. ⓒ관악구청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집중호우 피해 지역을 중심으로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구는 피해 지역과 시설을 대상으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긴급복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각 동 통장과 직능단체 회원들을 비롯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한 인원까지 포함하면 지난 12일까지 누적인원 1,3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피해복구에 힘을 보탰다.

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부터 신사시장 고객센터 4층에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구성해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휴게공간을 마련하는 등 지원에 나섰다.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시급한 복구가 필요한 신사동을 중심으로 피해가구 복구, 방역, 골목길 정화 등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메가커피(MGC) 본사가 수해복구 현장을 방문해 자원봉사자들과 수해 피해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사랑의 커피를 전달했다. 

많은 자원봉사자들과 군장병, 신사시장 피해 상인, 가전제품 수리 요청을 하러 온 수해 피해자 등에게 시원한 커피 500잔을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으며, 일부 자원봉사자들은 커피를 나눠주는 봉사에도 동참했다.

한 자원봉사자는 “코로나19도 모두가 한마음으로 회복해나간 것처럼 이번 어려움도 다같이 힘을 합쳐 극복해나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 시원한 커피 한 잔으로 힘을 얻었으니, 이제 또 봉사하러 가야겠다”라고 말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신속한 복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 ⓒ관악구청
박준희 관악구청장 ⓒ관악구청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