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매직' 콘서트 티빙 생중계 역사상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 수
'임영웅 매직' 콘서트 티빙 생중계 역사상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 수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2.08.17 09:47
  • 수정 2022-08-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영웅의 콘서트 '아임 이어로(IM HERO)'
TVING 생중계 가장 높은 가입자수 기록
임영웅 콘서트 중계 화면.  ⓒ티빙 제공
임영웅 콘서트 중계 화면. ⓒ티빙 제공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아임 이어로(IM HERO)'가 티빙(TVING)의 동영상서비스(OTT) 생중계 사상 가장 높은 가입자수를 기록했다. 

티빙(TVING)에 따르면 지난 14일 생중계한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아임 히어로(IM HERO) – 서울'  공연이 역대 티빙 생중계 실시간 시청 점유율이  96%(분단위 시점의 UV 기준)까지 치솟았다. 지금가지 티빙 생중계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이다.

생중계 시작 전 3시 30분부터 라이브 채널부터 본 공연까지 총 14만건에 달하는 채팅 수를 기록했다.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는 실시간으로 현장 관객의 인터뷰해 현장 분위기를 전한 것도 시청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임영웅은 트로트는 물론 포크, 발라드 트로트, 힙합과 팝 장르까지 넘나들며 다양한 구성을 완성했다.

임영웅은 지난 5월 6일 고양에서 출발한 전국 투어 '아임 히어로(IM HERO)'를 이날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마무리했다. 전국 7개 도시 21회차 공연에 17만여명이 함께 했다.

임영웅은 오는 12월 2~4일 부산 벡스코, 10~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2만석에 육박한 고척스카이돔은 해외 팝스타들이나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아이돌이 주로 무대에 섰다. 트로트 가수로는 임영웅이 처음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