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산하 공공기관 통폐합 일환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 

대구문화재단은 10월 출범을 앞둔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을 이끌어갈 전문성과 경영혁신 역량을 갖춘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을 공개모집 한다.

대구문화재단은 9월 중 재단 정관을 변경해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발하고, 원장은 지역의 문화・예술・관광 정책을 이끌어 가게된다. 

새롭게 출범하는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대구문화재단 △대구관광재단 △대구오페라하우스 △문화예술회관(콘서트하우스) △대구미술관 등 6개 기관을 통합해 운영한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대구문화재단과 대구관광재단, 대구오페라하우스, 문화예술회관, 대구미술관을 통합해 운영하는 곳으로 원장은 대구의 문화, 예술, 관광을 총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원장 공모 과정은 후보추천위원회를 구성, 서류 및 면접심사를 진행하고 3배수 이상의 추천대상자를 이사회에 추천하면 이사회에서 2배수 이상의 대상자를 대구광역시장에게 추천해 최종 임명한다.

응모자격 요건은 △문화예술·관광분야와 관련한 전문적인 식견과 덕망을 갖춘 자로 진흥원 업무 및 운영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역 문화예술·관광 발전을 위한 공헌이 있는 자 등이며, 세부 자격요건은 공고문에 명시한 학력, 자격증, 공무원 경력, 민간 경력의 총 4개 요건 중 1개 이상을 갖춰야 한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2년으로, 1회 2년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채용공고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www.daeg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