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양성평등주간 '여성업엑스포' 시상식 개최

2021년제1회 대구여성창업스타전대상 수상자가 발표하고있다.  ⓒ대구시
'2021년 제1회 대구여성창업스타전' 대상 수상자 손은희씨가 '육포대체용 식물성 가공식품 개발'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대구시

대구시는 ‘2022년 제2회 대구여성창업스타전(이하 창업스타전)' 최종 수상자 7팀(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본선 심사는 지난 24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으며 시상식은 9월 2일 '2022여성UP엑스포' 행사장에서 가질 예정이다. 

창업스타전은 예비 및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대구시가 주최하고 달구벌인력개발센터가 주관했다. 

대상 수상자는 ‘반려동물을 위한 질병케어용 습식사료’를 개발을 제안한 이인겸씨이다. 항염증, 면역력 증진 등 천연 재료를 사용한 기능성 습식사료는 국내 및 온라인 마케팅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까지 계획 중인 사업으로 아이디어 전문성, 실현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최우수상은 ‘모션인식 및 햅틱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온라인 실험․실습 소프트웨어’(이정우)와 ‘홈술․혼술족을 위한 탁상용 저전력 급속냉각’(이윤정) △우수상은 ‘3D CLO(가상의류 제작 프로그램) 기술 기반 캠핑 스커트 개발’(구화빈), ‘요양기관 입소 노인의 문제성 발톱 관리를 위한 케어서비스 주문앱 개발’(서연주) △장려상은 ‘성장기 아동 신체활동 및 발달자극을 위한 실내운동기구 개발’(박은진), ‘셀프 메디케이션을 위한 갈릭스킨 활용 건강음료’(전윤희) 등이 각각 선정됐다.

2021년 여성창업특강에서 (주)우리집공간컨설팅 이지영 대표가 발표를 하고있다.  ⓒ대구시
2021년 여성창업특강에서 (주)우리집공간컨설팅 이지영 대표가 발표를 하고 있다. ⓒ대구시

대구시는 대구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8까지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 총 47건(기술 22건, 일반 23건)을 접수해 1차 서류심사(14팀 선발)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선발했다. 외부전문가 7명이 아이디어에 대한 전문성과 실현가능성, 사업성, 독창성을 중심으로 평가했다.

우수 창업아이디어로 선정된 7명(팀)에게는 소정의 사업화자금지원, 공모전 참여자 대상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새일센터 직업훈련과정(창업) 참여, 지역자원 연계 등 다양한 지원으로 창업에 도전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계획이다.

지난해 제1회 대구여성창업스타전 수상자 7명 중 예비창업자 4명은 주관기관인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지원을 받아 2명은 창업에 성공했으며, 2명은 창업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여성창업스타전이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성공 창업의 지름길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라면 시상식에 참여, 수상자의 우수 창업 아이템도 만나보고 성공창업 특강도 들어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