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 주재하는 김정은 총비서 (사진=조선중앙TV 캡처)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 주재하는 김정은 총비서 (사진=조선중앙TV 캡처)

김정은 북한 총비서가 민족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절대로 핵을 포기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총비서는 전날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7차 회의 시정연설에서 "우리가 먼저 핵포기, 비핵화를 하는 일은 없으며 그를 위한 그 어떤 협상도, 그 공정(과정)에서 서로 맞바꿀 흥정물도 없다"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9일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이번 김 총비서의 연설은 북한이 최고인민회의를 통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핵무력 정책에 대하여'를 최고인민회의 법령으로 채택한 데 대한 것이다.

김 총비서는 이번 법령 채택이 "우리의 핵을 놓고 더는 흥정할 수 없게 불퇴의 선을 그어놓은 중대한 의의가 있다"라며 "핵무력은 곧 조국과 인민의 운명이고 영원한 존엄이라는 것이 우리의 확고부동한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이 노리는 목적은 우리의 핵 그 자체를 제거해 버리자는데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핵을 내려놓게 하고 자위권행사력까지 포기 또는 렬세하게 만들어 우리 정권을 어느때든 붕괴시켜버리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미국이 사상 최대의 제재 봉쇄를 통해 핵 포기를 기도하고 있다면서 “천만에 이것은 적들의 오판이고 오산”이라며 “백날, 천날, 십년, 백년을 제재를 가해보라 하라”고 강조했다.

김 총비서는 “오늘은 핵무력정책을 법적으로까지 완전 고착시키는 역사적 대업을 이룩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