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회 대구학교밖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대구시, 제1회 대구학교밖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대구=권은주 기자
  • 승인 2022.09.16 18:08
  • 수정 2022-09-1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 청소년의 꿈을 향한 비상‘Dream On Festival’
ⓒ대구시
ⓒ대구시

대구시와 대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1일 양일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회 대구학교밖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향한 힘찬 비상’을 주제로 진학·진로 정보 및 상담, 미래에 대한 접근과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021년 한 해 대구시의 학업중단자 등 학교 밖 청소년 발생 인원은 1,211명으로 초등학생 292명, 중학생 207명, 고등학생 712명으로 나타났다. 또한 매년 1천여 명의 학업중단 학생이 발생하고 있어 실제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은 더 많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대구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학교 밖 청소년 진로박람회’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 내 대학들의 학과 소개와 입학정보 안내, 검정고시 및 대학 진학을 위한 1:1 맞춤형 대학입시컨설팅, 대학 입학 면접특강을 통해 진학·진로 관련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진로특강과 소셜벤처‧창업 관련 컨설팅 및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더 나은 세상을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생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진학·진로에 관심 있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진로특강, 1:1맞춤형 대학입시컨설팅, 면접특강 등의 프로그램 참가는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로 운영되며, 사전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전신청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 문의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구글크롬: https://han.gl/GCgwTm) 

안중곤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박람회를 통해 지금보다 더 견고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