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여객기, 영국 공항서 접촉사고... 다친 승객 없어
대한항공 여객기, 영국 공항서 접촉사고... 다친 승객 없어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2.09.29 09:05
  • 수정 2022-09-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객 198명·승무원 17명 탑승...대체 항공기 투입
ⓒ뉴시스·여성신문
ⓒ뉴시스·여성신문

대한항공 여객기가 영국 히드로 공항에서 이륙하기 위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다른 항공기와 접촉 사고가 났다.

29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쯤(한국시각) 승객 198명을 태운 보잉 777-300ER 여객기(KE908)가 히드로 공항에서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이동 중 게이트로 진입 중이던 아이슬란드에어 항공기(FI454)와 부딪혔다.

이륙을 위해 유도로로 이동하던 대한항공 여객기 왼쪽 날개 끝단이 아이슬란드에어 항공기 수직 꼬리날개 뒷부분과 접촉했다.

대한항공 여객기에는 승객 198명과 승무원 17명이 타고 있었고,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승객들은 재입국 절차를 마친 뒤 공항 인근 호텔로 이동했다.

대한항공은 승객을 태우고 한국으로 복귀할 대체 항공기를 이날 오전 9시 30분 인천국제공항에서 런던으로 보낼 계획이다. 

승객들은 현지 호텔에서 하룻밤 머문 뒤 다음날 대체 항공편에 탑승할 예정이다.

영국 공항 당국은 현재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대한항공은 현지에서 항공기 상태를 점검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