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시

‘2022 대구생활문화제’가 10월 8일부터 9일까지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구생활문화제는 생활문화동호회(이하 생동지기)가 생활문화를 확산하고자 팬데믹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활력을 주고자 마련됐다.

‘인생은 아름다워’를 주제로 공연, 전시, 홍보,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 관계자는 “공연은 ▲동성스테이지(구 대구백화점 앞) ▲중앙스테이지(구 중앙파출소 앞) 등 두 개의 무대에서 진행되며 하모니카, 오카리나, 색소폰 연주,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생활문화와 관련 사업을 살

펴볼 수 있는 종합홍보부스, 시민참여 프로그램, 생활문화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축제에는 대구지역 외 생활문화동호회가 참여, 소통과 협업의 기회를 가져 지역 내 동호회는 물론, 타 시도 동호회와의 네트워크를 구축, 지속적인 동호회 활동에 대한 기반과 확산의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

한편, 대구생활문화제의 일환으로 기획전시가 대구생활문화센터 소전시실에서 10월 5일부터 16일까지 열린다. 진행한다.

‘2022대구생활문화제’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생활문화센터 누리집(www.dccc.or.kr)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