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15일 연의공원 일대

양천구 그린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양천구청
양천구 그린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양천구청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0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생태공원, 체육공원, 둘레길 등 그린인프라가 형성된 연의공원 일대를 무대로 ‘제1회 양천그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양천그린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인 ‘공원의 친구들’의 참여 하에 올봄부터 연의공원 일대에 채움정원, 허브정원, 키친가든 등 2,195㎡ 규모의 테마정원 6곳을 조성했다. ‘가을을 그린 공원의 친구들’을 주제로 숲 체험, 공원, 텃밭, 공연 등이 결합된 정원축제는 구민과 함께 즐기는 첫 번째 그린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도시녹지공간을 확보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는 대표적인 공원녹지 사례인 ‘독일연방정원박람회(BUGA)’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구는 이번 정원축제를 시작으로 관내 140여 개 공원(도시공원 107개, 근린공원 20개, 소공원 11개, 안양천 등)을 적극 활용해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행사 첫날에는 ‘eco-space 연의’ 야외무대에서 학생 참여 위주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요 코너로는 ▲명상과 시음을 통해 긴장완화를 도모하는 ‘연의다도 체험’ ▲연의공원 수벽에 상시 전시할 ‘스톤아트체험’ ▲공원 내 낙엽으로 에코백을 만드는 ‘가을 숲 기록’이 준비돼 있다. 이어 저녁 6시에는 미루나무 무대에서 돗자리를 펼쳐 영화(상영작 : 리틀포레스트)를 관람하는 ‘연의시네마’가 가을밤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행사장 곳곳에서 ▲지양산둘레길 ‘숲 해설과 함께 둘레길 리본달기’ ▲연의공원 ‘숲 해설과 함께 나무이름달기’ ▲공원의 친구들과 함께 테마정원 해설을 들으며 연의공원 일대를 돌아보는 ‘릴레이도슨트’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부스,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아울러 어린이를 위한 ‘놀이마당’과 ‘지역예술가 공연’ 등 가족과 함께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구민과 함께 소통하고 가꿔갈 ‘양천그린페스티벌’은 무궁무진한 ‘양천’만의 색다른 정원도시문화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독보적인 축제로 자리 잡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매력적인 지역 녹지공간과 연계한 참신한 정원문화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 ⓒ양천구청
이기재 양천구청장 ⓒ양천구청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