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와 법’ 출간

사단법인 올(이사장 전효숙)이 ‘젠더와 법’ 도서를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사단법인 올
사단법인 올(이사장 전효숙)이 ‘젠더와 법’ 도서를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사단법인 올

사단법인 올(이사장 전효숙)이 ‘젠더와 법’ 도서를 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집필진은 윤진수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명예 교수 등 법학자와 법실무가 12명이며, 2019년부터 사단법인 올에서 진행해 온 ‘젠더와 법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의 강의안과 논문을 가다듬어 엮은 것이다.

책의 내용은 젠더 법학 총론, 헌법과 인권, 가족법, 형사법, 노동법 분야로 구성돼 있다. 저자들은 다양한 시각에서 젠더와 법에 관한 여러 이론과 제도, 판례들을 검토 및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한다.

이 책은 젠더와 법의 관계를 처음으로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조감도와 길잡이의 역할을, 성평등 수준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이론적 제도적 시도를 바라는 사람들에게는 논쟁의 자양분을 제공할 것이다.

한편, 사단법인 올은 젠더 및 인권과 관련된 법학 연구, 교육 등을 주된 목적으로 해 법학자, 법실무가들이 설립한 비영리법인으로 성평등 및 인권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고 저변을 확산시키기 위해 법률가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매년 ‘젠더와 법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